다리 얇아지는 운동으로 하체비만 탈출하자

 

많은 여성분들이 하체비만으로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다리 살을 빼기 위해서 걸어도 보고, 뛰어도 보고, 각종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지만 다리 살은 좀처럼 쉬게 빠지지 않습니다.

 

특히 종아리 부종이 심하거나 허벅지 살이 유독 발달한 분들은 일반 다이어트보다는 다리 얇아지는 운동에 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는데요. 올바른 운동법을 익혀서 다리살도 빼고 각선미라는 것도 한번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다리 얇아지는 운동은 크게 허벅지 살을 빼는 운동과 종아리 부종을 줄여주는 운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작정 걷거나 뛰면 하체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두 가지 운동을 균형있게 하지 못하면 허벅지와 종라리의 밸런스가 무너져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보기에도 안 예쁜 하체를 가지게 됩니다.

 

 

 

아웃사이드 레그 레이즈

하체비만 탈출을 위한 다리 얇아지는 운동. 그 첫 번째 운동은 바로 아웃사이드 레그 레이즈입니다. 이름 그대로 다리의 바깥 살을 빼는 건데요.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골반과 하체의 힘으로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올리면 됩니다. 허벅지와 종아리 바깥쪽에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진다면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사이드 레그 레이즈

두 번째 다리 얇아지는 운동은 인사이드 레그 레이즈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름 그대로 다리의 안쪽 살을 빼는 것입니다. 아웃사이드 레그 레이즈와는 자세가 조금 다릅니다. 측면으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꼬고, 한쪽 발을 바닥에 붙여주시고요.. 그 다음에 안으로 들어간 쪽의 다리를 움직이면서 허벅지 위주로 자극해주시면 됩니다. 역시 허벅찌 안쪽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셔야 합니다.

 

 

 

카프 레이즈

레그 레이즈가 주로 허벅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면, 카프 레이즈는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종아리는 피로에 무척 강한 부위로.. 조금만 많이 걸으면 쉽게 붓는 경우가 많은데요. 타고난 각선미가 아니라면 종아리를 하루 아침에 매끈하게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바른 자세로 선 상태에서 발 뒤꿈치를 들었다가 다시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부종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이 운동을 반복하면 종아리 라인이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리 얇아지는 운동은 단 기간에 효과 보기를 기대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꾸준히 해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식습관을 조절하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면 효과가 더욱 좋은데요..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는 아무래도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으므로..실내에서 할 수 있는 동작과 운동만이라도 꾸준히 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